우리학교 안 은행나무는 총 몇 그루 인가?
장충엽 님께서 보내주신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걸 수업 시간에 배우나요?? 과학 시간에...?
음, 신상 공개일지도 모르지만 에디터 본인 집에는 모과 나무 한 그루와 감나무 한 그루가 있습니다. 하하핳...움.. 하하하하하핳핳
저희집 감은 맛있습니다. 곧 감이 열리겠네요. 놀러 오세요.
다음 문제로 넘어갈래요. 하하...? 다음은 정기경 님께서 보내주신 문제입니다.
문제를 보니까 포도당, 암모니아를 우리가 생활 속에서 많이 접한다는데.. 음.. 사실인가요? 선생님. 이거 출처가 어디죠? 어디서 많이 접할 수 있나요? 이건 정말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입니다.
공유전자쌍, 비공유전자쌍.. 이거는 교과서에서 배우겠죠...? 저는.. 수능을 볼 때 한국지리, 세계지리, 사회문화, 정치를 선택했습니다. 네.. 저는 문과입니다. 어쩌다보니 공대를 선택하게 되었지만... 저건 대학교 때도 배운 기억이 없습니다..하하하하..
하.. 책을 한 번 참고해보죠... 저는 <미라클화학>이라는 책을 참고했어요. 바로 나오네요. 암모니아 NH3은 공유 전자쌍 수 3개, 비공유 전자쌍 수 1개네요. 오~ 기경님 정답!
음 그렇다면 포도당은.... 어떻게 구하는 거죠????? 그냥 외우는 건가요? 이건 정말 이상한 문제입니다. 이과 출신 이승아 에디터 왈.. C가 4개... 하나에 3개씩.. 어쩌고 하더니.. 공유 전자쌍 수는 24 비공유전자쌍 수는 12라고 했어요.
이런 문제는 심신에 해로울 뿐입니다!!!
이승아 에디터가 풀어본 문제 보기 ☞ 여러분 보내준 기말고사 "제가 한 번 풀어보겠습니다"
송승현 소셜디렉터가 풀어본 문제 보기 ☞ 에디터가 풀어본 기말고사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