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국립생태원, 생태과학분야 연구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KISTI-국립생태원, 생태과학분야 연구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 이상진
  • 승인 2018.11.28 01:35
  • 조회수 5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희윤 KISTI 원장(왼쪽)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오른쪽). 출처:KISTI
최희윤 KISTI 원장(좌)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우). 출처: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국립생태원이 26일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생태과학분야 연구인력 능력 개발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생태과학기술개발에 관한 연구 및 상호 교류 △연구데이터 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 △학술자료, 출판물 및 지식정보 등의 상호 교류 등인데요.

 

KISTI는 연구데이터의 중요성과 가치가 제고되고, 국가 차원에서 연구데이터의 생산량과 활용의 중요성이 증가해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ISTI와 국립생태원이 서로의 연구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출처: fotolia

이에 따라 KISTI가 보유한 연구데이터과 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해 생태 과학 분야의 연구 성과를 관리하고 새로운 연구 추진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공동 연구데이터 활용으로 합동 연구 및 기술 교류 등을 통해 연구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희윤 KISTI 원장도 "국립생태원과의 협력으로 생태 과학 분야의 연구데이터가 구축될 것을 기대한다"며 "향후 합동 연구를 통해 생태과학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성과가 창출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KISTI는 지속적으로 국가 연구데이터를 공유하고 활용하는 전략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KISTI는 향후 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출연연들의 연구데이터를 빅데이터로 구축해 타 부처와 공유하는 등 연구 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